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브랜드 비즈니스

섭지블로그 2015. 11. 27. 23:40

그들이 고수하는 철칙들을 이야기가 중점적이다,

위대한 브랜드안에서 시작되고 그 위대한 브랜드는 제품을 팔지 않는다

위대한 브랜드는 유행을 무시한다

위대한 브랜드는 고객을 좇지 않는다

위대한 브랜드는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한다

위대한 브랜드는 일관되게 헌신하다

위대한 브랜드는 절대 되돌려 줄 필요가 없다

라는 원칙 7가지를 이야기 한다

다양한 사례이기에 한 회사를 통한 통계적인 설명이 아니다

대다수 기업들은 이런 접근법에 따라 운영되지 않는다,

이런 브랜드가 브랜드 자체가 되어 회사가 하는 일들의 이야기

지식이 아닌 다른 기준의 경영자의 통찰을 보는 책이다

그때 친구의 입에서 나은 얘기는 메이커만 먹으라고 했어였다

특히 책에서 소개했던 코닥이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면 브랜드는 사라지고 마는 것이다

브랜드로 인한 상업의 형태도 변신하게 된 것이다

이 일곱 가지의 원칙들은 모드 위대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원칙들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유행을 따라 자신의 것을 버리지 말라고 말하고 있다

브랜드가 동사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브랜드는 이미지가 아니라 회사가 하는 일이다

브랜드의 본질은 광고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드러난다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진화한다

브랜드를 의지할 정체성이 아니라 활용할 기구로 생각하라

저자는 위대한 브랜드의 원칙을 일곱 가지에 대한 얘기를 하였다

그 리더십은 사업에서의 일만 얘기 하는 것은 아닐 것 같다

이제, 브랜드 전략을 바꿔라 - 브랜드 비즈니스 _ 스토리매니악

브랜드는 실로 놀라운 가치를 지니고 있다

문제는 브랜드 전략이 점점 예전만큼 먹혀들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시쳇말로 브랜드의 가치가 사라진 시대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저자는 이런 시대에 다시 브랜드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다만, 그 접근법이 다르다

브랜드가 사업이다, 라는 정의는 언뜻 이해하기 힘들었다

 브랜드 하면 아무래도 광고전략이라는 인식이 강해서일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일곱가지의 법칙을 제시한다

내용을 보며 브랜드 구축이란 것이 쉽지 않은 것임을 새삼 깨닫게 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